[뉴스] 코믹스튜디오, 일러스트스튜디오 판매 종료

오픈 강의 - Clip-studio paint EX 2015. 4. 27. 15:03

벌써 14년이나 됐군요? 일명 '망가'로 알려진 코믹스튜디오가 장장 14년간의 판매를 멈추고 판매 종료한다는 내용입니다. 디지털 만화의 혁신을 일으킨 프로그램이 사라지다고 하니 마음이 짠 합니다.


코믹스튜디오: 일본어판

망가스튜디오: 영문판

두 가지모두 같은 프로그램이고요 언어와 판매 범위에 따라 명칭이 달라진다고 합니다.


혹시 아이쿠 깜짝이야! 하시는 분을 위해서 추가로 설명을 드리면 

몇 년 전부터 "클립스튜디오" 라는 버전으로 새롭게 프로그래밍 되었고 소재다운로드나 커뮤니티등이 연개되어있는 버전으로 새롭게 작업 및 안정화 하고 있었습니다. 저는 물론 클립스튜디오로 갈아타서 사용중입니다. 퍼포먼스나 기능이 기존 코믹스튜디오와 비교도 할 수 없을정도로 높은 완성도의 프로그램이니 맘놓고 갈아타셔도 될 듯 합니다.


클립스튜디오(이하 클립)은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코믹스튜디오 + 일러스트스튜디오 와 유사한 형태입니다.

버전 별 차이로는

PRO, EX 의 차이가 가장 중요한데요.


다른건 다 똑같고  EX 버전은 원고관리 기능, 공동작업 기능, 3D 기능이 추가 되어있다고 합니다.



기사 원문 링크

http://www.clip-studio.com/clip_site/mypage/newsdetail?publish=201504&f=2015042701


다른 것은 번역기 돌려보시면 되고요

중간에 이미지 부분이 번역이 안되니 부가 설명 드리겠습니다.


  • 코믹스튜디오, 일러스트 스튜디오 새로운 구매는 2015년 6월 30일 종료
    • 코믹, 일러스트 스튜디오 정식 구매자들에게 클립스튜디오를 현재 싸게 팔고 있는데 이것도 같은날 종료된다고 합니다.

  • 2015년 6월 30일 이전에 산 코믹,일러스트 스튜디오는 영원히 사용이 가능합니다 (하지만 패치를 해줄지는 잘 모르겠습니다)
    • 벨류버전(월정액) 이용자는 6월 30일까지만 과금 후 영구 시리얼을 준다고 합니다.

  • 그래도 판매 종료후에도 반드시 코믹스튜디오를 구입/사용해야 하는 경우는 새로 클립스튜디오를 구입하면 기간한정(2017년 12월)까지 코믹스튜디오를 사용하실 수 있다고 합니다.

감사합니다. 

문의는 해당 사이트로 해주세요. 저는 관계자가 아니랍니다 :)


----------------------

PS:

바쁘다는 이유로 블로그 방치하고 있었는데...정말 중요하다고 느끼는 포스팅을 해야하니 페북이고 트위터고 다 버리고 제 블로그에 쓰게 되는군요...허허.


저 잘 살아있습니다. 작업이 너무 벅차서 놀지도 못하고 일만하느라 아무것도 못하고 있을 뿐입니다 :)


PS2: 클립스튜디오 강좌에 꾸준히 손님이 들어오셔서 놀라고 있습니다. 현재 클립으로 모든 작업을 하고 있어서 조만간 틈이나면 그간 익힌 새로운 스킬과 팁 들을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. 강의 봐주셔서 너무 감사합니다. 건강하세요~




Posted by Nicolas™
,